온라인 모임, 왜 하는지 궁금하다고요?


언택트 기간이 길어지면서 온라인 모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아그레도 ZOOM을 통해 여러분을 만나는 모임을 하나둘씩 늘려가고 있습니다.


아직 낯설고, 경험 해본 적이 없어서, 화면 안에서 나누는 이야기에 어떤 매력이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고, 참여하기가 망설여지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 거예요. 그래서 여러분께 온라인 화상 모임에 참여하면 어떤 즐거움이 있는지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현장 모임과는 또 다른 매력,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봐요.





☝️온택트(Ontact), 눈을 보고 이야기해요.
-누군가를 선뜻 만나기가 어려운 요즘. 그래서 누군가와 눈을 보고 얼굴을 보고 이야기 나누기 어려운 요즘. 화면 속에서 서로의 웃는 얼굴, 반짝이는 눈을 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요. 누군가와 그렇게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큰 에너지를 얻어갑니다.


☝️"생각보다 너무 편리한데요?"
-번거로울 것 같아서, 어려울 것 같아서 온라인 모임을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링크를 한 번 클릭하는 것으로 화상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답니다. 추운 바람을 뚫고 모임 장소까지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더 편리하다고도 말할 수 있죠. 그래서 처음 온라인 모임에 참여한 분들께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이기도 해요. "생각보다 너무 쉬운데요?"



☝️서로의 발언에, 콘텐츠에 더욱 집중하게 돼요.
-ZOOM 화상 모임에서는 한 사람이 발언할 때, 듣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음소거 모드 상태에서 발언을 경청하게 됩니다. 그래서 리더의 브리핑에, 멤버들의 발언에 더 집중할 수 있어요. 갑작스럽게 누군가 말을 잘라서 내 말이 끊기는 당황스러운 경우도 없겠죠!



☝️오프라인보다 발언을 시작하기 수월해요.
-수줍음이 많아서, 혹은 말해야 할 타이밍을 잘 못 잡아서 발언을 시작하기 어려웠던 경험 해보셨을 거예요. 화상 모임에서는 좀 더 느긋한 리듬으로 대화가 진행되며, 발언권을 얻고 순차적으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모임보다 이야기를 시작하기가 쉬워요.



☝️편안한 공간에서, 더 진솔한 이야기가 나와요.
-줌 모임은 대부분 자신의 방에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나에게 가장 편안한 공간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이, 오프라인상에서 이야기할 때보다 훨씬 더 내밀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꺼낼 수 있도록 도와줘요. 서로 다른 공간에 있지만, 마음이 이렇게 가까워질 수 있다는 걸 줌 모임을 하면서 늘 실감하게 된답니다.



☝️고독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일상을 미루지 않기!
-고독하게 보내야 할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지요. 처음에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미룰 수 있었지만 이제 더 이상 일상을 미루기에 이런 상황이 너무 오래 지속 되고 있어요. 홀로 있는 시간 동안 집중해서 책을 읽고, 각자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함께 만나 일상을 지켜나가요. 일상의 활력과 동력, 일상 속 성장을 이제 더는 미뤄서는 안 될 시기니까요. 




온라인 클럽 [화상]
온라인에서도 눈을 보고 이야기해요
상품이 없습니다.
온라인 클럽 [루틴]
함께 읽고 쓰고 그리며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요